CONGRATULATORY ADDRESS

대한민국 발레의 대중화를 위한 축제, ‘2017 K-Ballet World’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대한민국 발레의 대중화를 위한 축제, ‘2017 K-Ballet World’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신 한국발레협회 도정임 회장님을 비롯한 조직위원회 관계자 여러분과 무대를 빛내주실 무용수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2017 K-Ballet World’는 그동안 ‘모든 이를 위한 발레’를 목표로 다양한 공연을 마련하고 대한민국 발레의 발전과 대중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권위 있고 창의적인 수많은 국내외 발레단과 발레스타들은 이 무대를 통해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국민들에게 발레의 아름다움을 선사해왔습니다.

올해도 러시아 상 페테르부르크 마린스키 발레단을 비롯한 세계 유명 발레단의 품격 높은 공연이 우리 곁을 찾아옵니다. 특히, 폐막공연으로 초대 국립발레단 단장이자 한국 발레의 초석을 놓은 고(故) 임성남 선생님의 15주기를 추모하는 특별공연 ‘처용’을 선보입니다. ‘처용’은 우리 정서를 담은 대표 창작 발레작품으로서 인류 보편애를 예술로 승화한 작품입니다. 우리나라 발레의 세계화에 크게 기여한 이 작품을 많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도 모든 문화예술인들이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문화자유권과 문화창작권을 보장하고 국민 누구나 지역과 일상에서 문화를 누리는 ‘생활문화 시대’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축제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참여하신 모든 분들이 발레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도종환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의 [2017 K-Ballet World] 개최를 축하합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시장 박원순 입니다.

현재 우리는 사람을 존중하며, 사람이 먼저인, 그래서 사람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시기에 살고 있습니다. 행복한 세상을 위한 노력 중에서 가장 따뜻한 접근방식은 문화예술을 통해 정서적 행복을 주는 것입니다. 좋은 예술 작품을 보다 많은 사람들이 향유할 때, 개인의 풍요로운 삶에서 나아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며, 이것이 바로 예술의 진정한 가치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발레예술은 예술적 가치 실현뿐만 아니라 ‘사람’을 향하고 ‘세상’을 바꾸는 아름다운 움직임이라 생각합니다. 우리의 문화예술이 창의적인 모습으로 '사람'을 향해 나아가야 하는 것과 같이, [2017 K-Ballet World]의 현장에서 무용인들의 창의적인 활동과 모든 사람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열린 발레예술을 만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본 축제를 준비해 주신 도정임 협회장님과 위원님들의 한국발레계 발전을 위한 진심어린 노고와 발레를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2017 K-Ballet World]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한국발레협회가 발레예술을 중심으로 대중들을 위한 예술적, 문화적, 전통적 가치 실현의 선구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장 - 박원순

2017 K-Ballet World의 개최를 축하합니다.


빠르고 복잡한 변화를 맞이하고 있는 시기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문화예술’은 그 숭고한 가치를 통해 세계 이웃의 감성을 위로하고, 생활을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매개체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21세기 미래사회에서는 인간의 도전정신과 창의성이 경쟁력이 되어감에 따라 예술에 대한 정치적, 사회적 관심과 지원, 그로 인한 예술의 발전에 더욱더 관심을 지녀야 할 시기입니다.

세계인을 사로잡을 수 있는 문화예술 콘텐츠가 필요한 이때, 발레를 중심으로 소통과 교류의 장을 선보이려는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의 K-Ballet World는 한국 발레에 생명을 불어넣어줌은 물론 선진적 예술활동의 모습이라 생각합니다.
이에 저희 한국발레협회 후원회는 협회의 이러한 선진적 사회공헌에 함께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문화예술지원, 이를 통한 문화예술 저변확대 및 경제와 문화예술의 균형발전에 이바지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공유하고 누구나 향유할 수 있는 발레예술 환경이 조성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발레의 좋은 친구가 되어 2017 K-Ballet World의 성공적 개최를 응원하겠습니다. 그리고 본 공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후원회를 비롯하여 늘 무용만을 생각하는 한국발레협회의 도정임 회장님과 이사진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번 국제행사를 통해 동서양을 아우르는 조화와 소통의 아름다움이 세상에 널리 퍼지기를 기대하면서, 후원회를 기반으로 보다 완성도 있는 체계와 작업이 가능하고 나아가 한국발레 발전의 기틀을 형성해 나가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 후원회장 - 오중근

한국발레협회와 한국발레재단이 주관하는 2017년 K-발레 월드 행사에 참여해주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발레 무용가들과 전 세계의 발레 애호가들로부터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과 세계 발레 스타들의 아름답고 다양한 발레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이번에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의 공연자들은 러시아의 양대 발레단의 독주자들로 볼쇼이 발레단의 Nina Koptsova와 Alexander Volchkov, 마린스키 발레단의 Olesya Novikova와 Leonid Sarafanov입니다.

이번 갈라 공연이 한국의 음악과 예술계에 있어 또 하나의 중요한 행사가 될 것이며 양국 간의 문화 교류와 협력 증진에 이바지하리라고 확신합니다.

다시 한 번 K-Ballet World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이러한 멋진 기회를 주신 한국발레협회에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주한 러시아 대사 - 알렉산드르 안드례예비츠 티모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