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GRATULATORY ADDRESS

‘제12회 케이-발레 월드(K-Ballet World)’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박양우입니다.

대한민국 발레의 대중화를 위한 축제, ‘제12회 케이-발레 월드(K-Ballet World)’의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위해 애쓰신 한국발레협회 박재홍 회장님을 비롯한 조직위원회 관계자분들과 모든 참가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한 ‘케이-발레 월드’는 그동안 ‘모든 이를 위한 발레’를 목표로 다양한 공연을 마련하고 대한민국 발레의 발전과 대중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특히 수많은 국내외 발레단과 발레 스타들이 이 무대를 통해 뛰어난 기량을 선보이며 국민들에게 발레의 아름다움을 선사해왔습니다. 앞으로도 이 축제를 통해 누구나 일상 속에서 다양한 발레 공연을 보고 체험하며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문화체육관광부도 문화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람이 있는 문화-문화비전 2030’을 바탕으로 국민이 문화로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이번 축제의 개최를 축하드리며, ‘케이-발레 월드’가 많은 이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함께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 박양우

2019 K-Ballet World의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장 박원순입니다.
2019 K-Ballet World의 개최를 축하드립니다. 이번 K-Ballet World 개최를 위해서 애쓰신 박재홍 회장님을 비롯한 관계자 및 공연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서울시는 최근 경제, 복지, 노동, 환경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함께 지역민들의 문화향유를 실현하는 문화예술정책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품격있고 활력넘치는 문화도시 조성을 위하여 문화예술분야에 지속적으로 지원을 해오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가 개최하는 2019 K-Ballet World 행사에서 다채로운 공연을 기획하고 제작하여 선보이는 것은 서울 시민들의 문화향유권을 보장할 수 있는 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서울에서 문화예술이 우리 곁에 자리매김하여 언젠가 도시를 넘어 세계의 화합과 번영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 번 이번 2019 K-Ballet World에 참여하기 위하여 꿈과 열정을 가꾸어 오신 분들에게 박수를 보내면서 한국발레협회의 2019 K-Ballet World의 성공을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장 - 박원순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의 '2019 K-Ballet World'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훌륭한 예술 작품이 많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풍요롭고 행복한 삶으로 변화시켜 주듯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창조의 기쁨을 공유하고 가치 있는 삶을 누릴 수 있어야 합니다.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는 창립 이래, 발레의 대중화와 한국발레의 활성화를 위해 발레인을 비롯한 예술인들의 어울림의 장, 또한 무용예술을 통한 대중과의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왔습니다.

그중에서도 발레문화의 정통성과 예술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한국발레협회의 'K-Ballet World' 행사는 회를 거듭할수록 국내외 최정상 발레스타의 무대, 국내 발레예술가의 창작 레파토리, 창작발레 신인안무가전 등 수준 높은 무대와 다양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가족발레극, 가족체험행사를 제공하여 어른과 아이, 감상과 체험이 함께 이루어지는 관객들과의 적극적인 예술의 공유를 실현할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국민 모두가 누리는 문화예술이 주는 창조적 기쁨’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리 위원회의 설립목적과 함께하는 2019 K-Ballet World에서 모든 이가 발레를 보고, 느끼고,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소통’이 담긴 축제를 준비하신 사단법인 한국발레협회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또한 본 행사가 이루어지기까지 한국발레협회 박재홍 회장님과 협회 이사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발레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이 발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소중한 추억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 박종관